안녕하세요 선주광 선생입니다

작성자
jjakim394
작성일
2017-03-15 04:54
조회
819
안녕하세요 새생명 가족 여러분

저는 여러분들 덕분에 잘 지내고 있습니다. 하루 하루 이곳 아랍 지역의 상황이 럭비공과 같이 어디로 튈 지 지 알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시리아 내부의 IS와 전쟁도 곧 끝날 것 같은 소식이 있더니 다시 소강 상태로 들어 간 듯합니다. 그리고 몇 달 전 T국의 수도에서 러시아 외교관을 살해한 사건과 더불어 T국 곳곳의 ㅌㄹ로 인해 전국에 경계가 강화되었습니다. 이후로 지금까지 계속 비상 상태로 T국 정부에서 공포하여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곳 안ㄷ옥도 마찬가지로 경계가 강화되었습니다. 안ㄷ옥 현지인들은 대부분 안정을 원하고 있습니다. 군인 경찰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도 경계하는 분위기 가운데 일상을 보내기 때문에 오히려 큰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데 크게 기여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곳에는 만성적인 내부의 종교적 갈등이 있습니다. 알레비파와 수니파 사이의 갈등입니다. 수니파가 거의 75%, 알레비파가 24% 정도 이곳에서 섞여 살고 있습니다. 서로간의 종교적 영성과 정치적 성향이 다른 관계로 오랜 세월 갈등이 지속되어 왔습니다. 어쩌면 다른 문제들보다 이 문제가 더 심각한 것 같습니다. 현지인들도 이 사실을 잘 알기 때문에 때로는 공권력을 동원해 이들 사이에 다툼이나 갈등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방비하고 조심하고 있답니다.

다가 오는 4월에는 T국에 큰 선거가 있습니다. 새로운 법을 제정하는 선거인데, 모든 국민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선거의 결정에 따라 T국 ㄷㅌㄹ의 권력이 마치 술탄(제왕)의 권력처럼 되느냐 마느냐를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는 거의 반으로 나누어져 있다고 합니다. 이 일을 위해 두 손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모두들 하는 말에 의하면, 만약 이 법이 통과하지 않으면 정국이 어떻게 돌아갈 지, T국에 무슨 사태가 일어날 지 알 수가 없다고 합니다. T국의 안정을 위해 손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곳 T국의 수많은 선생님들이 있습니다. 이들의 안전을 위해서도 부탁드립니다.

저는 이곳 안ㄷ옥에서 내일 Y국의 암ㅁ으로 떠납니다. 그곳에서 카잨에서 온 지도자들을 교육하고 훈련시킬 예정입니다. 이곳 안ㄷ옥에서 두 달 동안 교육과 훈련을 이미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틀 전에 Y국으로 먼저 갔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처리해야 할 일이 있어서 조금 늦게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5월 초에 다시 이곳 T국으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그 때 돌아와서 비자를 재신청해야 합니다. 비자 재발급 받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두 손 모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선주광 올림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小驢 宣柱光

마태복음 21장 5절
시온 딸에게 이르기를 네 왕이 네게 임하나니 그는 겸손하여 나귀, 곧 멍에 메는 짐승의 새끼를 탔도다 하라 하였느니라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